Recent posts

Recent comments

Archive

Calende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가 엄청시리 느릴 때


1. 대역폭 테스트를 한번씩 해서, 속도가 가장 높은 값으로 설정해준다.

2. 시드(Seeder)가 많은 파일로 선택해서 다운받는다. (적어도 10 이상은 되야 함)

3. 트래커를 상태좋은 걸로 교체한다.


내가 직접 확인한 트래커 목록들 (2014. 11. 23)


로빈 윌리암스가 사망했다는 소식에
그의 영화를 다시 보고 싶어서 토렌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uTorrent 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인터넷 뒤져서 설정 방법을 찾아서 이것저것 정하고,
첫 영화로 "쥬만지"를 다운받아 보았다.

그런데, 저거 하나 다운받는데에 이틀 걸렸다...
헐~~~~~~~~~!!
이런 걸 사람들은 쓴단 말야??!!!


알고보니 시더가 3명밖에 없었다는...



내가 알고 있는 선에서 간단히 설명하자면,
시더(seed 혹은 seeder)란, 완전한 원본 파일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말한다고 할 수 있다.
시드가 많을수록 다운로드 속도는 높아진다.

토렌트 파일을 다운받으려면 시드가 적어도 10 이상은 있어야 겠더라...

그래서 시드가 많은 파일로 다시 선택해서 다운을 받아보았다.
그래도 하루가 넘는다...
아놔~~~~~~!!!
나만 그런거야 뭐야??!!

다시 인터넷 검색!


어느 분이 말하기를,
"설정 도우미" 메뉴에서, 대역폭의 지역 설정을 "USA, LA"로 선택하는 게 속도가 가장 빠르단다.



근데, 처음에 제공되는 지역 목록에는 도쿄/타이페이/싱가포르/스톡홀름 네 개밖에 없다.

일단, 제일 가까운 도쿄로 선택해서 대역폭 검사를 실행하였다.
"검사 실행"을 할 때마다, 나오는 결과값이 매번 다르더라.


그래서 대역폭 검사를 하고, 하고, 또 해서, 제일 높은 값으로 저장하였다.



그러는 과정에, 어느 순간
저 기본적인 지역 목록 말고, 다른 여타 지역들이 쫘르르 나타나더라.
내가 뭘 건드려서 이렇게 된 건지는 몰겄다.

암튼, 그 중에 미국도 있길래, LA로 선택해서 테스트를 해보니,
올~!!! 장난 아니게 높은 값이 나오더라.

혹시, 더 높은 값이 나오는 목록이 있을까 싶어서, 다른 지역도 선택해 보았다.
그러는 중에... 그 많은 지역 목록이 사라져버리더라.
내가 뭔 짓을 한 건지....

하는 수 없이, 기본 목록에서 속도가 가장 높게 나온 지역인, Tokyo, JP 로 사용하고 있다.
대역폭 테스트는 생각날 때마다 한번씩 해보고 있다. 더 높은 값이 나오지 않을까 싶어서...

그러고 다시 다운로드.
그래도 하루 넘는다...
흐미~~~~!!! 뭐냐고요!!!!!!


알고보니 트래커가 엉망이었다.


인터넷으로 "토렌트 트래커"를 검색하니 엄청나게 많은 목록이 쏟아져 나오더라.
그것들을 가져와서 하나, 하나, 적용해서 상태좋은 트래커만 골라서 추가했더니


몇 시간만에 다운로드 완료!!!!!!!!!!!!!!!



내가 직접 확인한 트래커 목록들 (2014. 11. 23)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

'다운로드 & 변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접 확인한 트래커 목록  (0) 2014.11.23